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여름철 간식으로 OK~~! 삶은 옥수수의 효능

 

 여름철 간식 삶은 옥수수의 효능?

 

(빨간 소쿠리가 너무 정겹죠??ㅎㅎ)

여름엔 제가 정말좋아하는 옥수수와 자두 가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ㅋㅋ
오늘퇴근후 집에와보니 엄마께서 제가좋아하는 옥수수를 삶아놨더라고요~ 얼마나 행복하던지..
현관문으로 들어서는순간 알았습니다~ 옥수수 삶았던향이 집안 가득했으니까요~^^
손만 씻고 가방도 안내려 놓은채 부엌 싱크대 앞으로 갔었지요..그리고는

옥수수를 들고 조심스레 한입 베어물었습니다...캬~~~~!!

 감탄이 절로 났습니다~!!  

그렇게 찰진 옥수수는아니였지만 달달하고 단백한것이 너무 맛있었어요~!
 역시 우리엄마 솜씨는 짱입니다~ㅎㅎ



달짝지근한 옥수수는 효능도 굉장히 좋다고 들었어요~~^^

무엇보다 변비예방에 좋다는말이 참 좋네요....ㅋㅋㅋㅋ왜일까요?.......

-옥수수 효능-

- 일단 옥수수 수염의 효능에는 혈압을 떨어뜨려주며.. 소변도 잘 나오게 합니다.

- 다양한 재료로 활용하며 즐겨먹는 알갱이는 동맥경화,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며 눈 보호 시력향상 에 도움을 줍니다.

옥수수는 지방 함량이 낮고, 포만감이 높기때문에 다이어트 도움이 되고,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위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식사량 조절로 변비가 생겼을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옥수수는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등 기타 미량영양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옥수수만 먹는 원푸드다이어트는 좋지 않다 하니...참고하세용~~ )

- 비타민 E가 많이 들어있어 황산화 작용을 활발히 해주고 피부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 그리고 옥수수는~! 몸의 붓기도 빼줍니다~

.

.

이쯤하면 옥수수의 효능이 정말 다양하단걸 느끼시겠지요? 그럼...

"맛있고, 몸에도 좋은 옥수수  많이많이 드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