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두기~!/바르게 알려주기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성찬식은? - 하나님의교회 새언약유월절

  성경의 가르침과 다른 성찬식들

 

   오늘날 세상의 많은 교회에서도 그들 나름대로 성찬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유월절에 대해 증거하면, 자신들도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고 있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행하는 성찬식은 성경에 나오는 유월절 성찬식이 아닙니다.

 

그 이유는 첫째,

그들이 일반적으로 성찬식을 낮에 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낮에 행하는 성찬식은 예수님께서 본보여주신 유월절 성찬식이 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과 제자들은 저물 때 모여서, 밤에 성찬식을 행하였기 때문입니다.

 

[마 26:19~20]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저물때에 예수께서 열두 제자와 함께 앉으셨더니..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 언제 모였습니까? 저물때 입니다. 성찬식을 행한 때는 언제인지 확인해봅시다.

 

[고전 11:23}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에 떡을 가지사

 

    예수님께서 언제 떡을 나누어주셨다고 했습니까? 밤 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저물 때 모여서 밤에 성찬식을 행하셨을까요? 그것은 유월절이 원래 성력 1월 14일 저녁이기 때문입니다. (레 23:25, 수 5:10).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많은 교회들은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무시하여 낮에 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들의 성찬식은 성경에 기록된 유월절 성찬식이 아닙니다.

둘째로는, 그들이 일반적으로 성찬식을 일요일 예배 중에 행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이유가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셨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그들은 부활 때문에 지키게 된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는 셈입니다. 실제로 교회사를 살펴보면, 로마 교황은 주후 2세기부터 성찬식을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일요일에 행해야 한다고 주장하였고, 4세기에 이르러 결국 유월절을 폐지되고 부활하신 일요일에 성찬식을 행하는 것으로 결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일요일 예배에 성찬식을 하는 교리는 크게 잘못된 것입니다. 왜냐하면 성찬식은 예수님의 부활이 아니라 예수님의 죽으심 때문에 행한느 예식이기 때문입니다.

 

[고전 11:26]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성찬식을 행할 때마다 무엇을 전한다고 하였습니까? 예수님의 죽으심을 전하는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다시 말해 떡과 포도주를 통해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찢기신 살과 십자가에 흘리신 피를 기억하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가슴에 새기는 예식이 유월절 성찬식인 것입니다. 그런데도 세상의 많은 교회는 엉뚱하게 부활 때문에 지키는 날에 성찬식을 행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잘못된 일입니까?

  이것들 외에도, 전 세계에서 10억 이상의 사람들이 속해 있는 천주교는 성찬식 에 있어서 잘못을 하나 더 범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사제만 떡과 포도주를 먹고 평신도들은 일반적으로 떡만 먹는다는 점입니다. 예수님께서 그렇게 가르치셨을까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떡뿐만 아니라 포도주도 다마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 26:27]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예수님께서 일부 사람만 포도주를 마시라고 말씀하셨습니까? 아닙니다. 다 마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평신도는 떡만 먹어도 된다는 교리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오늘날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이 행하는 성찬식은 성경에 말하는 유월절 성찬식이 아닙니다. 진정으로 성경을 믿는 그리스도인이라면, 잘못된 전통을 따를 것이 아니라 예수님과 사도들의 본을 따라 유월절 곧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성찬식을 행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