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두기~!/바르게 알려주기

요한계시록의 '신부'는 실제 성이다? [하나님의교회,어머니하나님]

요한계시록의 '신부' 는 실제 성이다?

 어떤 사람들은 "요한계시록 21장 9~10절에서 천사는 신부를 보여주겠다고 말하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 성'을 보여주었다. 따라서 신부는 하늘 어머니가 아니라 실제 성을 의미한다." 라고 주장합니다. 이와 같은 주장에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계 21:9~10]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1. 실제 성이 생명수를 받으라고 외치겠는가?

요한계시록 22장 17절을 보면, 신부는 성령과 함께 "오라, 생명수를 받으라"하고 말씀하고 계십니다.

[계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따라서 저들의 주장대로라면, 실제 성이 목마른 자들에게 "오라,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하고 외치는 셈이 됩니다. 과연 실제 성이 이렇게 말하는 것이라고 성경이 가르치고 있는 것일까요?


2. 요한계시록의 어린양도 실제 동물인가?

  요한계시록에서 천사가 천국 혼인 잔치의 신부를 하늘에서 내려오는 예루살렘 성으로 보여준 것을 가지고, 저들은 무조건 신부는 실제 성을 의미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렇다면 천국 혼인잔치의 신랑은 어떨까요? 요한계시록에서 신랑을 어린양으로 나타내고 있는데 (계 19:7, 21:9~10), 그 어린양도 실제 동물을 의미하겠습니까? 아닙니다. 어린양으로 상징되는 분이 신랑이라는 뜻입니다.

  신부도 마찬가지입니다. 천국 혼인 잔치의 신랑이 실제 동물인 어린양이 아니라 어린양으로 상징되는 분이듯이, 천국 혼인 잔치의 신부 역시 실제성이 아니라 하늘 예루살렘 성으로 상징되는 분입니다. 그래서 천사는 신부를 보여주겠다고 하고 하늘 예루살렘 성을 보여준 것이지, 신부가 실제 성이라는 뜻에서 그렇게 보여준 것이 아닙니다.


3. 천국 혼인 잔치의 신부는 육체로 오신 구원자

  요한계시록의 '신부'는 천국 혼인 잔치의 신부입니다. 따라서 신부의 실체에 관해 정확히 알려면, 먼저 천국 혼인 잔치의 비유부터 확실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성경이 기록된 천국 혼인 잔치의 비유를 보면, 그 중심 내용은 구원자가 육체로 이 땅에 오셔서 성도들을 혼인 잔치로 초청하여 생명수를 주시는 것입니다. 초림의 경우를 살펴봅시다.

[마 22:1~ 10] 예수께서 다시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신랑이신 예수님)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그 종들을 보내어 그 청한 사람들을 혼인 잔치에 오라 하였더니 오기를 싫어하거늘...사거리 길에 가서 사람을 만나는 대로 혼인 잔치에 청하여 오너라 한대 종들이 길에 나가 악한 자나 선한 자나 만나는 대로 모두 데려오니 혼인 자리에 손이 가득한지라

[요 7:37~38] 명절 끝 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처럼 예수님께서는 목마른 자들에게 생명수를 주시기 위해 '오라' 하시며 천국 혼인 잔치에 초청하셨습니다. 그때에 예수님께서는 어떤 모습으로 오셨습니까? 육체로 오셔서 초청하셨습니다. 이처럼 천국 혼인 잔치 비유의 핵심은 구원자가 육체로 오셔서 '오라'고 초청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마지막 때에도 같은 장면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계 19:7~9]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천사가 내게 말하기를 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계 22:17] 성령과 신부 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마지막 때에는 성령과 신부가 목마른 자들에게 생명을 마시러 오라고 천국 혼인 잔치에 초청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령과 신부는 어떠한 모습으로 오셔서 초청하시겠습니까? 초림 예수님께서 육체로 오셔서 천국 혼인잔치에 오라고 초청하셨던 것처럼, 성령과 신부도 육체로 오셔서 천국 혼인 잔치에 초청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요한계시록의 신부는 육체로 나타나신 구원자를 의미하는 것이지, 결코 실제 성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