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두기~!/바르게 알려주기

어린양의 아내는 교회(성도)다?[하나님의교회]

어린양의 아내는 교회(성도)다?[하나님의교회]

 

  어떤 사람들은 "요한계시록 19장 7절의 '어린양의 아내"는 교회(성도)를 가리키는 것이지 하늘 어머니를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와 같은 말이 왜 잘못된것인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 19:7]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1. 신부가 성도라면 '청함을 입은 자들'은 누구인가?

  요한계시록 19장의 천국 혼인 잔치에는 신랑, 신부 외에 혼인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있습니다.


[계 19:9]...기록하라 어린양의 혼인 잔치에 청함을 입은 자들이 복이 있도다 하고...


 '청함을 입은 자들' 이라고  하였으므로 그들은 결코 신랑, 신부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신랑, 신부는 손님들을 초청하지 자신이 초청받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즉 신부와 손님들은 근복적으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신부가 성도들이라면, '청함을 입는 자들' 은 과연 누구를 가리킵니까?

사실은 이들이 바로 영생의 축복을 받은 성도들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의 '어린양의 아내"는 성도들이 아니라 성도들을 초청하여 복을 받게 하는 구원자 곧 하늘 어머니이십니다.


2. 천국 혼인 잔치에 대한 예수님의 비유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혼인 잔치의 비유에서도 성도들은 신부가 아니라 '청함을 입은 자들' 즉 하객으로만 항상 표협되어있습니다.


[마 22: 1~14]...천국은 마치 자기 아들을 위하여 혼인 잔치를 베푼 어떤 임금과 같으니... 혼인 자리에 손(손님)이 가득한지라 임금이 손(손님)을 보러 들어올새 거기서 예복을 입지 않은 한 사람을 보고 가로되 친구여 어찌하여 예복을 입지 않고 여기들어왔느냐 하니 저가 유구무언이어늘...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이 비유에서 임금의 아들은 하나님의 아들로 오신 예수님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청함을 입은 손들은 누구겠습니까? '택함을 입은 자' 라는 표현을 볼 때에 성도들을 의미함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말씀에서도 예수님께서는 성도들을 혼인집 손님들로 비유하셨습니다.

[막 2:18~20]요한의 제자들과 바리새인들이 금식하고 있는지라 혹이 예수께 와서 말하되 요한의 제자들과 바리새인의 제자들은 금식하는데 어찌하여 당신의 제자들은 금식하지 아니하나이까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혼인집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금식할 수 있느냐 신랑와 함께 있을 동안에는 금식할 수 없나니 그러나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어떤 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있는 '제자들' 의 금식하지 않는 것에 관해 물을 때에 예수님께서는 '혼입집 손님들' 이 신랑과 함께 있을 때에 금식할 수 없다고 답하셨습니다. 이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곧 혼인집 손님들이라는 뜻입니다. 다시 말해 예수님께서는 성도들을 신부가 아니라 혼인집 손님들로 비유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천국 혼인 잔치에서 어린양의 아내 즉 신부가 성도들이라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천국 혼인잔치의 비유에서 성도들을 신부가 아니라 손님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