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두기~!/바르게 알려주기

하나님의교회 성경상식☆그리스도

그리스도 

그리스도는 일반적으로 '구원자' 라고 알려져 있으나, '기름 부음 받은자' 라는 뜻을 가진 '메시야'를 번역한 말입니다.(요 1:41). 한자로는 그리스도의 음을 빌려서 기독이라고 표현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에  왕이나 제사장, 선지자를 임명하실때 기름을 붓게 하셨습니다.
이는 신약시대언 등장하실  그리스도께서 어떠한 분이신가를 우리에게 미리 알려주시기 위함입니다.

 


 

[왕상 19:15~16] 여호와께서 저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길을 돌이켜 광야로 말미암아 다메섹에 가서 이르거든 하사엘에게  기름을 부어 아람 왕이 되게 하고 너는 또 님시의 아들 예후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이 되게 하고 또 아벨므홀 라 사밧의 아들 엘리사에게 기름을 부어 너를 대신하여 선지자가 되게 하라

[출 40:13] 아론에게 거룩한 옷을 입히고 그에게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여 그로 내게 대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라

하나님께서는 위의 세 가지 직분마다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인물을 세우고 그들의 행적을 통해 그리스도를 증거하게 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그리스도는 다윗과 같은 왕, 멜기세덱과 같은 제사장,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오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멜기세덱의 행적을 따라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축복하셨고(창 14:18~19, 마 26:26~28), 모세의 행적에 따라 죄와 사망의 종노릇하던 영적 이스라엘 백성을 유월절로 해방시키셨으며 (출 12:1~4, 40~42, 마 26:17~28), 다윗의 행적을 따라 다윗의 위를 가지고 이 땅에 오셔서 복음 나라를 다스리셨습니다 (사 9:6~7, 눅 1:31~32).
이와 같은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은 초림과 재림의 역사를 통해서 성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