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꼭 알아두기~!/바르게 알려주기

골 2:16을 인용하여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거짓주장 [하나님의교회]

골 2:16을 인용하여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거짓주장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지 않는 자들을 골2:16을 인용하여 안식일과 전기가 폐지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이 주장이 왜 거짓인지 살펴봅시다.

 

[ 골 2:16 ]  그러므로 먹고 마시는 것과 절기나 월삭이나 안식일을 인하여 누구든지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1. 일요일, 성탄절은 왜 지키는가?

  본문이 어떠한 절기도 지키지 말라는 뜻입니까? 만일 그렇다면, 천주교나 개신교는 왜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왜 성탄절, 추수감사절 등의 절기를 지키고 있습니까?

 

2. 사도 바울은 왜 절기를 지켰는가?

  본문이 어떠한 절기도 지키지 말라는 뜻이라면, 골로새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 자신도 모든 절기를 지키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나 사도 바울은 안식일, 유월절 등을 지켰습니다. (행 17:2, 18:4, 고전 5:7). 따라서 본문의 절기는 사도 바울이 지켰던 새 언약의 절기가 결코 될 수 없습니다.

 

3. 그리스도인들을 폄론하는 데 사용된 절기는 무엇인가?

  그렇다면 그리스도인들을 비판하는 데 사용된 절기는 과연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바로 육적 유대인들이 고수하던 구약의 절기 입니다.

  당시 육적 유대인들은 구약 율법대로 하지 않는다고 그리스도인을 함부로 비판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예수님께서 십자가 희생으로 '의문에 쓴 증서(구약 율법)'를 도말하셨음을 먼저 밝히고, 그렇기 때문에 유대인들이 비판하지 못하게 하라고 하였습니다. 즉 사도 바울은 이미 폐지된 구약 율법(의문)의 절기를 가지고 그리스도인들을 비판하는 자들이 잘못되었음을 말한 것입니다.

 

[ 2:14~16 ]  우리를 대적하는 의문에 쓴 증서를 도말하시고 제하여 버리사 십자가에 못박으시고... 승리하셨느니라 그러므로... 너희를 폄론하지 못하게 하라

 

  본문의 절기와 안식일이 구약 율법이라는 사실을 증명하는 증거가 바로 다음 구절에도 있습니다. 바울은 자신이 언급한 절기와 안식일이 장래 일의 그림자라고 하였습니다.

 

[ 골 2:17 } 이것들은 장래 일의 그림자이나 몸은 그리스도의 것이니라

 

  성경은 구약 율법이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라고 하였으니 (히 10:1), 그리스도인들을 비판하는 데 사용된 절기와 안식일은 틀림없이 구약 율법입니다.

  따라서 본문은 그림자인 구약 율법을 적용하여 실체인 그리스도의 율법을 지키는 성도들을 비판하지 못하게 하라는 말씀이지 새 언약의 안식일과 절기를 지키지 말라는 뜻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골 2:16을 인용하여 안식일과 절기가 폐지되었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