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평가

맛있어요~☆사과대추 (효능과 부작용)

 [사과대추]입니다~~!!!
저는 이렇게 큰대추는 처음봐요~^^
며칠전 장날때 엄마께서 사오셨는데..
첨엔 그냥 큰대추인가 보다라고 생각했을뿐..
[사과대추]라는 이쁜 이름이 있을줄 상상도 못했습니다..ㅎㅎ
먹어보고 나서야 왜 [사과대추]라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일단 크기가 진짜 크죠?
더 큰것도 있었는데.. 그건 이미 소화가 다 됐습니다~ㅎㅎ

일반 대추와 비교하면 [사과대추]가 얼마나 큰지 짐작이 가실거에요~^^
큼직 큼직하니 진짜 딱 제스타일 입니다~^^
아직 좀덜익어 보이지만.. 먹어보면 엄청 달아요.
이래서 사과란 단어가 들어갔나봅니다..

식감도 아삭한게 사과랑 닮았고..
일단 먹을게 많아서 너무 좋았답니다.
아시다시피 일반대추는 아무리 먹어도 씹을게 없잖아요~~ㅎㅎㅎ
저는 저녁에 먹었는데.. 알고보니 [사과대추]는 아침에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것도 사과랑 닮았네요~^^
 아침에 먹는게 좋은이유는 [사과대추 효능]을 보면 쉽게 알수 있는데요..

 

 

☆사과대추의 효능☆

- 사과대추의 리코펜 성분은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기능이 있어 아침에 먹는게 좋습니다.

-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 노화 방지 및 면연력 증강에도 효과적이고,

-여성에게는 생리불순과 미용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 대추는 물에 끓여 희석해서 대추차로 먹기도하는데요.. 이러한 대추차는 피로와 소화력을 개선하여 장과 위가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 기타 감기예방,정신적 안정,신경쇠약, 혈액순환 개선, 그리고~비타민 C가 사과의 100배라 천연비타민제 입니다.

 



그런데 특이한거는..
일반대추랑 사과대추 씨크기는 비슷하다는거~ㅎ
윗쪽이 [사과대추]입니다.
 
아무튼 사과대추의 효능은 깜짝 놀랄정도로 좋은거 같은데요..
그래도 무엇이든 너무 과하게 먹으면 탈이 나는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풋대추를 많이 먹으면 배탈이 날수있고
☆ 산후에 대추를 과잉섭취시 체중증가~!
☆ 파와는 상극이라 함께 섭취를 피해야 한답니다.
☆ 과체중이거나 과식으로 체하는사람,치아가 좋지않는 사람,황달증상이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아~!
[사과대추]가 달달해서 하루 섭취량이 딱 7알이 적당하다 하던데
저는 오늘 3배는 먹은거 같습니다..ㅎㅎ
다행히 탈은 안났지만요^^

 



 
지금까지 [사과대추] 였습니다~감사합니다

'맛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카스나인 바닐라라떼  (8) 2018.11.07
찹쌀도넛과 일반 도넛  (6) 2018.11.02
빅구슬아이스-미니멜츠빅 수박맛 (롯데)  (10) 2018.09.18
롯데 명가 "찰떡파이"  (8) 2018.09.14
[중마동] 마리웨일 마카롱  (10) 2018.09.05